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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월 식생활교육자료 - 당류섭취 줄이기 실천
작성자 박현희 등록일 19.10.11 조회수 288

당을 적게 섭취하는 방법

   

--- 영양 표시 알아보기

   

제품의 일정량에 함유된 영양소의 함량을 포장에 표시하는 것을 말한다. 포장지에 영양표시’, ‘영양정보라고 적혀 있으며 보통 제품의 뒷면에 있다. 열량, 탄수화물, 단백질, 지방, 나트륨 등 다섯 가지 영양소를 표시하여야 한다. 200712월 이후에는 트랜스 지방, , 포화지방, 콜레스테롤 함량도 의무 표기 한다.

영양표시는 제품에 들어 있는 영양소의 종류와 양을 정확히 알게 해 주어서, 우리가 어떤 영양소를 얼마나 먹는지를 쉽게 알게 해준다.

영양소 기준치는 일반인들이 하루에 섭취해야 할 영양소들의 기준량을 정해 놓은 것이다. ‘%영양소 기준치는 제품에 들어 있는 영양소의 함량을 각 영양소별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로 표시한 것이다. 이 비율을 보면 각 영양소별로 하루에 섭취해야 할 양의 몇 %가 들어있는지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다.

체중을 줄이려고 한다면, ‘열량지방’, 혈압이 높은 사람은 나트륨이 적게 들어 있는 식품을 선택해야 한다. 한참 키가 크는 시기의 학생들이나 어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특히 칼슘이 많이 든 제품을 당뇨병인 사람은 단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하고, 특히 이 없다고 표시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.


    당을 적게 먹기 위해서는 당류의 함량을 확인하고 적은 식품을 선택하여햐 한다. 식품위생법상 당류라 함은 단당류와 이당류로 정의하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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