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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년 11월 식생활교육자료 - 나트륨, 당류 저감화 실천
작성자 박현희 등록일 20.11.18 조회수 72
첨부파일
당과 당저감화.pdf (599.73KB) (다운횟수:15)
당과 당 저감화 안내


달콤한 맛의 당이란 무엇일까요?

당이란 식품 내에 존재하는 모든 단당류와 이당류를 말하며 물에 녹아서 단맛이 나는 물 질입니다. 천연식품에 들어있는 천연당과 여러 식품에 첨가되어 있는 첨가당이 있습니다. 당류는 1g4의 에너지를 내는 체내 에너지 공급원으로 특히 뇌는 포도당만을 에 너지원으로 사용합니다.

 

음료

딸기우유 1200ml(20g), 바나나우유 1200ml(20g)

탄산음료 1250ml(27g), 이온음료 1250ml(15g)

오렌지쥬스 1200ml(16g)

과자

바나나맛과자 1봉지 75g(22g), 초코맛과자 1봉지 75g(30g)

아이스크림

멜론맛막대 아이스크림 185ml(16g), 초코쭈쭈바 1135ml(22g)

팥빙수 1그릇 280ml(27g), 아이스크림 콘 1160ml(25g)

과일

딸기 7150g(7.5g), 수박 1150g(6g), 토마토 1175g(6g)

160g(5.5g), 바나나 1100g(12g), 사과 1/2120g(12g)

오렌지 1/2100g(10g), 1/2220g(20g)

조리식품

떡볶이 1접시 200g(7g), 닭강정 1접시 100g(7g), 자장면 1그릇 650g(8g)

탕수육 1접시 200g(17g), 물냉면 1그릇 800g(23g)

당류와 질병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?

과다 섭취시에는 비만, 고혈압 등 만성질환 발생위험이 증가합니다.

[출처 : 식품의약품안전처, 식품안전나라]